락 오토에서 주문한 리어 쇼바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개당 8달러 조금 안 되는 가격입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쇼바는 가격이 납득이 안됩니다.
그래서 배송기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저렴한 걸 찾게 됩니다.
오일 쇼바가 아닌 가스 쇼바가 좀 더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하여 가스 쇼바로~
(그래봤자 구형 르망은 순정 자체가 하드 한 승차감입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처음 운행했을 때 쇼바 나갔거나 일체형인지
알았네요...
이 정도까지 딱딱한 승차감일 줄은 ㅎㅎ
아니면 승차감 소프트한 차량들을 주로 운행해오다
갑자기 르망을 운전해서 그럴 수도 있었을 겁니다.
그리고 스프링 부싱도 미리 주문해 두었습니다.
잡소리가 조금 올라오는 것이 아무래도
고무 부싱 관련이라고 생각되어
가격 얼마 하지 않는 부싱들은 기회 될 때마다
교체해 줘야겠습니다.
르망 레이서 리어 쇼바 한쪽이 오일이 비쳐서
양쪽 모두 가스 쇼바로 주문해서 교체했다.
기존 카데트 차량 부싱인데
똑같은 모양의 부싱을 국내에서 구하지를 못했다.
그래서 쇼바랑 같이 온 부싱을 사용해서 조립했다.
기존 장착되어 있던 쇼바가 독일 삭스(SACHS) 제품이다.
저렴한 오일 쇼바인 줄 알고 있었는데 살짝 놀랐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완전히 작살 나서
제 기능을 못할 걸로 보이는데 어느 정도 압은 살아 있다.
하지만 이미 다 뜯었으니 미련 없이 새 걸로 교체한다.
먼로 가스 쇼바 장착!!
스프링 부싱도 교체한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위쪽 부싱은 대우 각인
아래쪽 부싱은 GM 각인이다 ㅎㅎ
새로운 부싱 장착하고 마무리~
승차감이 업그레이드되었다.
전륜 쇼바 한쪽도 상태가 삐리 해서
교체하려고 양쪽 가스로 주문했었다.
오늘 국내 도착했다고 하니 관련된 모든 부속들은 국내에서
구해서 교체할 예정이다.
(쇼바만 해외가 저렴하고 기타 잡 부속은 국내가 저렴하다.)
쇽업 쇼바 작동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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